프로젝트 기간 : 25.02.17 ~ 25.03.05 (약 3주)
1. 개요
언리얼엔진 팀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슈터 게임을 개발하려고 해요 ! 기획하는 데에 시간을 쏟기 보다는 개발 실력을 향상하는 데에 목표를 두고 있었기 때문에 모작을 진행하기로 했어요. 모작의 대상은 무려 넥슨의 "퍼스트 디센턴트" 입니다 !
과연 3주라는 짧은 기간동안 대기업에서 개발한 게임을 따라 만들 수 있을까 하는 망설임이 있었지만, 평소 관심이 있었던 게임이기도 해서 한 번 시도해보기로 했어요.
2. 설계한 게임 흐름
저희가 설계한 게임의 흐름은 간단해요 ! 시간이 3주 정도밖에 없기 때문에 과감하게 포기할 부분은 포기하고, 할 수 있는 부분을 우선으로 개발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따라서 저희 팀은 초반에 잡몹을 잡는 스테이지로 레벨을 하나 구성하고, 도전 과제로 잡몹을 모두 처치했을 시에 보스 스테이지로 넘어가는 것으로 구상해봤어요.
필요한 기능은 "캐릭터", "UI", "적 AI", "무기" 등등이 있었고, 저는 "적 AI" 구현을 담당했습니다.
3. 각오
솔직히 언리얼으로 진행하는 팀프로젝트가 처음이기 때문에 제가 잘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최소한 팀원들에게 폐를 끼치지는 않으려고 합니다 ! 아 그리고, 이미 언리얼에 능숙하신 팀원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개발하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물어보고 배우려고 합니다 ! 혼자서 트러블 슈팅을 하는 것도 좋지만 1시간, 심하게는 반나절 이상도 잡아먹을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즉각적으로 해결하도록 합시다 ! 3주라는 짧은 시간동안 어디까지 개발할 수 있을 지 모르겠지만, 화이팅 !!!
결과물
프로젝트를 완성하고 난 후의 결과물 영상입니다. 어떤 과정을 거쳐서 완성을 했는지 알고 싶은 분들은 천천히 둘러봐주세요 !! 모든 과정을 담고 싶었는데 정신없이 개발만 하다보니 띄엄띄엄 작성이 되어있는 점 양해부탁드려요 ..
다음 프로젝트부터는 중간마다 영상도 찍고 스크린샷도 많이 남겨야겠어요 ..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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