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veGame
BP_SaveGame 생성
간단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경우에는 블루프린트만으로 구현이 가능한데요.
SaveGame 클래스를 상속받는 블루프린트를 하나 생성해주도록 합시다 !
해당 클래스의 이름은 BP_SaveGame으로 설정해주었어요 !
목표 변수 설정
세이브 및 로드를 적용할 변수 Score를 만들어주었구요 !
세이브
Integer 자료형을 매개변수로 받는 Save Score 함수를 구현했어요 ! Create Save Game Object 함수를 호출해서 실제로 데이터를 저장할 클래스를 지정해줍니다. 해당 클래스를 Instance로 받아주고, 매개변수의 값을 Score 변수에 저장합니다. Score 변수에 데이터를 저장했으니, 저장한 상태로 Slot을 지정해주면 Slot Name으로된 시스템 슬롯에 Score 변수를 포함한 BP_SaveGame Instance가 저장됩니다.
로드
Does Save Game Exist 노드로 예외처리를 먼저 진행해줍니다. 만약 해당 슬롯이 존재한다면 Load Game from Slot 노드로 데이터를 가져온 후에 BP_SaveGame으로 캐스팅을 합니다.
캐스팅된 데이터에서 Score만 Get으로 가져온 후 출력하면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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