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징
패키징 과정
1. C++ 클래스 파일과 블루프린트 파일들을 모두 컴파일한다.
2. 모델링, 음원 파일과 같은 리소스 파일들을 앱을 실행할 디바이스에 적합한 포맷으로 변환한다. (쿠킹)
3. 컴파일된 파일과 쿠킹된 파일을 묶어서 플랫폼에 맞는 실행 파일로 만든다.
ex) PC → exe 파일, 안드로이드 → apk 파일
기본 레벨 설정
[Edit] - [Project Settings] - [Maps & Modes] 탭에서 Game Default Map에 기본 레벨로 설정할 맵을 지정하면 됩니다.
빌드 구성
이제 어떤 목적으로 패키징을 할 것인지 설정해야 합니다.
[Edit] - [Project Settings] - [Packaging] 에서 Project 속성입니다.
빌드 구성 | 설명 |
Debug | 프로젝트 디버깅을 하기 위한 심볼을 포함한 빌드 구성 |
DebugGame | 게임 실행 중에 C++ 코드를 테스트할 수 있는 상태로 패키징을 할 수 있는 구성, 블루프린트 프로젝트에서는 사용 불가 |
Development | 배포용 패키징과 동일한 형태의 빌드 구성으로서 개발자들이 실전 테스트용으로 패키징할 목적으로 선택 |
Test | 디버깅 관련 심볼을 제거한 빌드 구성, 프로파일링과 통계 처리 기능이 추가되어 있다. |
Shipping | 외부 배포용으로 최종 패키징을 하기 위한 빌드 구성 |
보통 Development로 테스트를 많이 진행한다고 합니다.
Project 속성을 보시면 "Full Rebuild"가 있는데, 해당 속성을 체크하면 패키징을 할 때마다 모든 C++ 코드와 블루프린트 스크립트를 전부 컴파일한다는 의미입니다. 실제 배포를 위한 Shipping 빌드 패키징을 진행할 때 True로 설정하고, 테스트를 진행할 때에는 이전 패키징과 달라진 부분만 컴파일 하는 False 설정이 적합합니다 !
패키징
Package Project를 진행하게 되면, 프로젝트 패키징이 시작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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