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hysics Asset의 역할
가끔 3D 모델 파일을 언리얼엔진에 Import 해보면 Skeletal Mesh, Skeleton 이외에 "Physics Asset"도 같이 생성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 Mesh의 Collision 영역을 정교하게 설정해주는 아주 고마운 녀석입니다. 이외에도 Bone 마다 질량과 물리 속성을 설정해줄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래그돌, 물리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고 해요.
2. Physics Asset (X)
Physics Asset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따로 Sphere, Box, Capsule Collision을 추가해서 충돌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합니다. 이 경우에는 허공에 총을 쏴도 맞았다고 인식을 해서 몬스터에게 데미지가 들어가는 상황이 발생하겠죠 !
3. Physics Asset (O)
위의 사진은 Physics Asset을 열었을 때의 모습입니다. 각 부위별로 Capsule Collision이 형성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정교한 충돌 처리가 가능해요 ! Physics Asset을 적용하는 방법은 따로 Collision을 추가하지 않고, Mesh의 Collision을 사용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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