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UE_LOG 형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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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_LOG(LogTemp, Log, TEXT("Log Message"));
2. UE_LOG 카테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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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_LOG(LogTemp, Log, TEXT("Log Message"));
카테고리는 로그 메세지를 구분하는 기능을 하는데, LogTemp가 해당한다.
일반적으로 LogTemp를 많이 사용한다. LogTemp외에 카테고리를 지정하고싶다면, 커스텀 카테고리 방법을 사용하면 된다.
커스텀 카테고리
// .h 파일
DECLARE_LOG_CATEGORY_EXTERN(Meoyoung, Log, All);
// .cpp 파일
DEFINE_LOG_CATEGORY(Meoyoung);
각각의 파일의 헤더파일 밑에 선언해준 후, UE_LOG(Meoyoung, ...)로 코드를 작성해보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알 수 있다.
![]() |
3. UE_LOG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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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도 종류 | 로그 출력 | 게임 내 출력 |
Log | O | X |
Warning | O | O |
Error | O | O |
Display | O | O |
Fatal | O | O |
Verbose | O | X |
VeryVerbose | O | X |
Warning, Error는 색깔로 구분된다는 특징이 있고, Display는 일반적인 확인용이다.
Fatal은 치명적인 에러를 확인할 때 사용한다.
Verbose, VeryVerbose는 자세한 로깅에 사용한다.
4. UE_LOG 출력 포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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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String
UE_LOG(LogTemp, Log, TEXT("Name : %s"), *Name);
FVector
UE_LOG(LogTemp, Log, TEXT("Vector : %s"), *Vector.ToString());
Bool
UE_LOG(LogTemp, Log, TEXT("Bool : %s"), bFlag ? TEXT("true") : TEXT("false"));
Integer
UE_LOG(LogTemp, Log, TEXT("Integer : %d"), Age);
Float
UE_LOG(LogTemp, Log, TEXT("Float : %f"), Average);
UE_LOG(LogTemp, Log, TEXT("Float : %.0f"), Average);
UE_LOG(LogTemp, Log, TEXT("Float : %.1f"), Average);
활용
UE_LOG(LogTemp, Log, TEXT("Integer : %d, Float : %f"), Age, Aver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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