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Random 난수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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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Math::RandRange(Min, Max);
위의 코드를 활용하면 Min ~ Max 사이의 정수 값을 랜덤으로 얻을 수 있다. 이때, Min과 Max도 포함되니 만약 0에서 3사이의 값을 얻고싶다면 FMath::RandRange(0, 3); 으로 작성하면 된다.
2. Random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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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ileName.h
UENUM(BlueprintType)
enum class ERotationAxis : uint8
{
Roll UMETA(DisplayName = "Roll"),
Pitch UMETA(DisplayName = "Pitch"),
Yaw UMETA(DisplayName = "Yaw")
};
//FileName.cpp
// 랜덤하게 Roll, Pitch, Yaw 중 하나 선택
RandomAxis = static_cast<ERotationAxis>(FMath::RandRange(0, 2));
위의 코드처럼 회전 축에 대한 값을 랜덤으로 얻어오는 코드를 작성할 수 있다.
느낀 점
RandRange 함수의 인자 중 Max에 해당하는 부분이 조금 낯설었네요... 유니티에서는 Random.Range(0, 10); 을 하면 0~9 사이의 랜덤한 수가 반환이 되는데 언리얼에서는 Max도 포함되는 것을 보고 자주 헷갈리겠구나 싶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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